패딩 세탁방법은?
경량 패딩의 세탁을 위해서는 처음 과정 단계가 있습니다.
첫번째,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많이 더라워진 부분을 발라주듯이 세제를 뭍이면 됩니다.
중성 세제란? 액체 세제에 표기를 보면 중성에서 약알카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환경에 따라 적게 사용하면 중성이 될 수 도 있고 많이 사용하면 약알칼리성이 될 수 도 있습니다.
패딩세탁에 섬유유연제 어떻게 사용 할까요?
섬유유연제를 포함된 실리콘 오일은 패딩의 발수력과 통기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세탁소에서는 사용하지만, 걱정될 경우에는 사용을 하지 않아도 깨끗하게 세탁이 가능합니다. 어두운 색 경량 패딩의 경우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세탁한 후,건조기를 사용하거나 자연 건조 후 손으로 두드리면 빠르게 복원될 수 있습니다.
후드패딩 라쿤퍼,기타퍼 주의사항은?
후드쪽에 라쿤퍼같은 패딩이 세탁할 경우 물세탁 하면 털이 굳어져 딱딱해집니다. 드라이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섬유유연제와 에탄올을 사용해서 건식 세탁 가능합니다. 건식 세탁 용액을 만들어서 집에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패딩의 세탁을 위해서 음 과정 단계를 할때 중성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비누를 사용합니다. 세제를 선택할 때 오염물질이 어떤것이 있는지 중요합니다.
세탁할 때 비누와 중성 세제를 함께 사용하는 이유는?
세탁할 때, 비누가 먼저 옷 속으로 들어가서 흙탕물과 같은 오염을 밀어냄니다.
중성 세제와 비누를 함께 사용하면 거품이 잘 나고 효과적인 세탁이 가능합니다.
화장품이 묻은 경우, 글리세린과 중성 세제, 소주를 혼합하여 사용하면 화장품 얼룩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패딩을 부풀리기 위해 글리세린을 활용하면 차이가 크다고 합니다.
빵빵한 패딩 건조 노하우
패딩을 빵빵하게 만들기위해서는 글리세린을 한방울 넣으면 큰 효과가 있습니다. 글리세린은 화장품, 샴프 보습력을 주기 위해서 들어갑니다. 패딩 중전재는 촉촉하고 기름진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건조기를 사용하여 건조를 한다면 아주 좋습니다. 건조를 마친 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찬바람으로 2-3일 완벽하게 마르게 합니다. 다음에 건조기 송풍으로 한번 더 건조를 한다면 아주 빵빵한 패딩을 입을 수 있습니다.
팁 : 건조기 사용할때는 건조볼을 이용하여 습기를 흡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찬 바람으로 중전재의 물기, 완전히 마른 후 건조기의 송풍 건조로 마무리합니다.
건조기 소음을 줄이기 위해 천연 양모로 만든 건조볼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딩 세탁 주의사항과 팁
세탁 후에는 충전재가 패딩에 뭉쳐있으므로 옷안에 안에서 흐트려주고 밖에서도 똑 같이 해줍니다. 옷걸이 같은 것으로 패딩을 가볍게 쳐주면 더 좋습니다.
흰색 패딩을 세탁할 때 더러운 부분을 세탁을 히기전에 세제를 바르지 않고 세탁기에 넣으면, 옷감 중간에 물이 빠지는 원단으로 되었다면 안으로 밀어 넣어야 합니다. 물이 빠지는 원단으로 되었다면 빠르게 세탁, 탈수를 마쳐야 합니다.
세탁망은 패딩 세탁에 있어 단점이 많고, 탈수가 잘 안되는 문제가 있으므로 세탁망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누 가루를 사용하면 세척력이 좋아지지만, 과탄산소다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유는 코팅을 망가트릴 수 있습니다.
과한세탁과 완벽한 탈수방법
과한세탁은 패딩 겉감의 코팅을 벗기고 충전재를 손실시키는 문제가 발생하니 주의 합니다.
세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고, 겉감은 깨끗하게, 충전재는 물이 스며들지 않게 빠른 시간에 세탁해야 합니다.
한번 더 탈수를 해줍니다. 마지막 탈수할때는 수건을 패딩안쪽에 넣어 탈수를 진행되면 수건이 물을 흡수 하기 때문에 물기가 더 없어짐니다.